주변 어른들이 삼재 무시 못한다 혹은 삼재라서 재수가 없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삼재가 도대체 뭐길래? 안좋은일들이 일어나는 걸까요?
삼재가 뭔지 삼재 때 뭘 조심하라는 건지 삼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삼재란?
삼재란 삼재팔난의 줄임말로 3가지 재앙과 8가지의 어려움을 만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삼재는 태어난 띠에 따라서 9년마다 들어오며 3년 동안 머물게 되는 액운(화재, 수재, 풍재)을 말합니다.
삼재의 첫해는 들삼재, 들째해는 눌삼재, 셋째 해는 날삼재에 해당이 됩니다.
삼재에 드는 사람들은 사업이나 장사를 하는 경우 확장이나 변동을 하지 않고 현상 유지를 하는 것이 유리하며 직장인은 조심하고 근신하는 자세로 생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각종 액운과 재물풍파, 인간풍파, 가정풍파로 고통을 당합니다.
삼재 형태
3년 동안 어려움을 심하게 겪기도 하고 한해가 어려웠다면 다른 해에는 조금 낫기도 합니다.
보편적으로 3년중에 들삼재가 가장 무서우며 그다음으로 눌삼재가 불길합니다.
날삼재에는 경거망동하지 않고 근신하면 되듯이 점차 시간이 갈수록 재난의 정도가 약해집니다.
이 때문에 삼재가 들면 날때까지 일단 3년 동안 조심합니다.
삼재팔난이란
삼재
전쟁이나 재난의 재앙을 의미하는 도병재
전염병 같은 재난을 의마하는 역려재
배고픔의 재난을 의미하는 기근재
팔난
부모에게 병환이 생김
부부사이에 질병이나 자녀에게 질병이 생김
형제간의 불화가 일어날 수 도 있음
뜻하지 않은 도둑을 맞을 수도 있음
강도나 상해를 당할 수 있음
사랑하는 사이에 문제가 생김
뜻하지 않게 투쟁이나 시비에 휘말릴 수도 있음
구설수에 오를 수도 있음
삼재 조심해야 할 행동
들삼재는 몸 삼재라도 하기 때문에 특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눌삼재는 말 삼재라고 하며 구설수나 말실수로 인해 사람과의 관계가 틀어질 수 있으니 특히 대인관계에 조심해야 합니다.
날삼재는 재난삼재라고 하며 인명이나 재산 등의 사고등에 조심해야 합니다.
삼재 풀이방법
삼재가 든 사람의 운수에 따라 다르나 수재를 면하기 위해서 용왕공을 들이는 경우를 말합니다.
새 박바가지, 쌀, 초를 준비합니다.
바지 안에 기름불이나 촛불을 밝혀서 물에 띄웁니다.
그런 다음 대수 대명하라는 의미에서 산닭의 머리를 잘라 땅에 묻거나 물에 띄우기도 합니다.
거리에서 든 액이라면 재물을 가지고 거리에 나가 풀이를 합니다.
이를 길산제라고 칭하며 정월에 치성을 드릴 때에는 운이 나쁜 사람의 윗도리, 삼월에는 하의를 각각 가져갑니다.
땅거미가 지는 시간에 재물을 가지고 세 갈래 길로 나갑니다. 짚을 이용 해 X라로 놓고, 그 중앙에 기름불을 밝힌 다음 제물을 진설합니다.
가장 흔한 삼재풀이 방식은 법사가 주관하는 대수대명을 위한 풀이입니다.
대수대명물은 다양한데, 보편적으로 삼재가 든 사람의 속옷에 그 사람의 이름과 생년월일시를 적는 것입니다.
속옷은 입던 것을 빨리 않은 것으로 하여 그 사람의 체취가 남아 있어야 합니다.
2023년 삼재띠는?
2023년 삼재는 2022년에 입삼재에 들어간 쥐띠, 원숭이띠, 용띠가 눌삼재에 들어갑니다.
눌삼재는 사업과 사회운에 막힘이 생기고 가정 내 이별, 이혼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인연과 사업등을 피하라고 합니다.
원숭이띠는 44년생, 56년생, 68년생, 80년생, 92년생, 04년생
쥐띠는 48년생, 60년생, 72년생, 80년생, 96년생
용띠는 52년생, 64년생, 76년생, 88년생, 00년생